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종원 깻잎장아찌 만드는법 꿀맛이에요

by 556wg 2024. 9. 14.

백종원 만능 간장으로 만들어 바로 먹는  간장 양념 백종원 깻잎장아찌 만드는법
.
요즘 어디든 백종원 레시피가
대세입니다.

일상적인 식사부터 잔치 음식까지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
티브이나  인터넷에서 보면
그냥 빨려 들어가 레시피대로 해보게 되네요. 

요즘 동네마다 있는 야채 전문점
새로 오픈한 미금역 1번 출구 앞 야채 전문점은
전에는 야채와 과일을 팔더니
이제는 정육까지 추가해
다른 곳보다 훨씬 저렴하고 물건 질 도
좋아 저도 이곳으로 다니네요.

깻잎이 5묶음이 천원
10묶음 이천 원 주고 사고
집에 두 묶음이 있어서 이 양이면
깻잎 장아찌 레시피대로 잘 만들수 .있겠네요

저렴하니 조금씩 자주 사 먹어야겠어요.

깨끗이 씻어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줍니다.

백종원 만능 간장  만들기 참 쉬워요
.
백종원 깻잎장아찌 만드는법 재료: 간장 6컵  (  종이컵 기준)
물 1컵
설탕 1컵
돼지고기 다진 것 3컵
마늘 1숟갈
맛술 2숟갈

간장이 보글보글 끓으면
넘치기 전에 설탕  1컵을 부어줍니다.

돼지고기를 넣고
고기에서 나오는 기름을 걷어내는 거 잊지 마세요~~

하는 도중 손가락으로 찍어 맛보고
여전히 짠맛이지만
백 선생 레시피로 하니 정말 맛있다고
검증되지 않는 결론부터 내리네요 ㅠ

이래서 인지도가 중요한 거 같아요.

이리 간단한 레시피를 다른 사람이
알려줬음 아마도 따라 하지 않았을 거
같아요 ~~ㅎ

(양념장 준비물 )

고춧가루 4숟갈
마늘 2숟갈
파 약간
만능 간장 종이컵 1
맛술 2숟갈
깨소금
양파 다진 것.

약간 짭조름해서 물을 약간 넣었어요.

얼마 안 되는 것 같아 요.
생깻잎으로 했을 때보다 더 부드러워
손이 많이 가지만
한번 데치고  많이 짜면 물기가 없이 뻣뻣할 수
있어 약간 짜줍니다.

깻잎은 2~3장씩 1숟갈 씩
끼얹어 줍니다.

처음엔 2장씩 하다가 양념장이 좀 짠 거 같아
3장씩 했는데 깻잎까지 간이 안 베어서
낼 아침 먹어봐야 제 맛일듯 싶네요.
그냥 하는 것보다 한번 데쳐주니
더 부드럽게 먹을 수 있고 여름철 밥맛 안 나는
계절에 밥도둑반찬 이네요.

깻잎 특유의 고소하고 향긋한 향이

온 집안에 가득이다

요맘때 깻잎 순치기를 해주면

곁가지가 잘 나온다 하야

순치기한 깻잎순이 이 만큼이나   

먹을 정도로만 다듬어

오래두고 먹을수 있는 백종원 깻잎장아찌 만드는법를 담고

나머진 이웃들에게    

깻잎장아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함께 따라해보기 해볼까나  

깻잎은 철분과 칼슘이 풍부하며

인체의 면역력을 강화 시키며

꾸준히 먹어주면

감기 예방은 물론 암 을 예방하는데도 좋으며

깻잎 또한 방부제 역할을 하여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는

식중독 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네 

 

 



와우   ★★★★★

흐르는 물에 잘 씻어

차곡 차곡 바구니에 담아 물기를 뺀댜

깻잎장아찌의 깊은 맛을 내기 위한 부재료

디포리 표고버섯 다시마 청양고추 양파  

오늘의백종원 깻잎장아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비율 

물2 : 간장1하고1/2 : 설탕1/2 : 식초1/2 : 매실1/2 : 소주1/2

여기에 입맛 당기게 하는

감칠맛이 깊은 소스를 위한

부재료 를 넣고

10분정도 끓여주고 건져낸다.

 

 



차곡차곡 통에 담아 누름돌로 눌러주고
소스는 한김 나간뒤 부어준다
두껑을 닫아 실온에서 3일정도 두고
요즘은 1 2일 정도만  
다시한번 소스를 따라내어 끓여준다
팔팔팔 
실온에서 2일지난 장아찌 
벌써 맛이 들었다

숨이 죽은 깻잎장아찌가 1/3로 푹 ㅋ
작은 밀폐용기로 옮겨 담았다
이번에는 끓여서 식힌 소스 부어준다
냉장고에 보관 하면서 바로 먹어도 된다
백종원 깻잎장아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맛도 환상적이네요   

요건 1주일된 잘익은 백종원 깻잎장아찌 만드는법
삼겹살 위에 송송썰은 청양고추 하나얹어
입속으로 한쌈 쏙    
무더위 극복하며 건강 챙기기에는
한여름밤 즐기는 삼겹살 파티가 최  고